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구 대한콩국 , 토스트와 콩국, 돈까스 맛집

by 트래블러 잇글 2023. 6. 29.
반응형


벌써 올해 장마가 시작되었어요. 모두 장마 준비 철저히 잘하셨나요?
오늘은 오랜만에 맛집 포스팅을 가져왔습니다. 이전에 TV에서도 대구에서 콩국 먹는 장면이 많이 나왔었는데 저도 궁금해서 다녀왔습니다.




대한콩국 이곡점

- 주소 : 대구 달서구 이곡공원로 24
- 영업시간 : 목요일 정기휴무. 그 외 요일은 아침 10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영업.

- 메뉴 : 찹쌀 콩국 7000원 / 대한 콩국 6000원 / 돈가스 9000원 / 비빔국수 7000원 / 잔치국수 6000원 / 냉콩국수 9000원 / 비빔 납작 만두 7000원 / 우뭇가사리 5500원 / 토스트 4,000원 / 팥빙수 6500원 / 공깃밥 1000원 / 음료 2000원




저는 대한 콩국, 토스트, 돈가스 시켜 보았습니다. 너무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음식은 생각보다 빨리 나왔고, 이제 하나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대한 콩국을 보겠습니다. 빵과 찹쌀 도넛이 반반 섞여있습니다. 테이블마다 설탕과 소금, 땅콩 분태가 굽이 되어 있는데 원하시는 만큼 각자의 기호에 따라 넣어 주시면 됩니다. 업체에서 권장하는 건 소금 1, 설탕 2, 땅콩 분태 2 입니다.



엄청 고소한 냄새가 나서 빨리 섞고 먹어 봤습니다. 빵이 좀 큰 편이라서 저는 잘라먹었습니다.  쫀득한 식감의 찹쌀도넛과 콩국이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고소함 + 고소함과 쫄깃함이어서 배로 고소했습니다. 영양 간식으로 좋아 보였습니다.




토스트는 네 조각으로 잘려서 나오는데 길거리에서 파는 추억의 옛날 토스트를 먹는 것 같은 맛이었습니다. 케첩과 옆에 샐러드에 들어가는 마요네즈소스도 들어가 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토스트 맛있었어요😆




다음은 돈가스인데 경양식 돈가스입니다. 소스가 위에 부어진 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강제로 부먹을 해야 합니다.
이것도 딱 예전에 먹던 추억에 경양식 돈가스 맛이었어요.
돈가스 튀김옷이 바삭하고 괜찮았습니다.




돈가스 외에 양배추샐러드, 감자튀김 몇 조각, 피클, 샐러드, 밥이 함께 나와서 든든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끔씩 먹으면 정말 맛있을 맛인 것 같고, 자주 먹게 되면 약간 질릴 수 있는 맛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모든 메뉴가 깔끔하고 맛이 괜찮아서 재방문할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근처에 대한 콩국이 있다면 한 번 방문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