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종로구 동묘 주꾸미 맛집 동묘집 후기

by 트래블러 잇글 2023. 2. 26.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도 점심 맛있게 드셨나요?
오늘은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이번에는 맛집 리뷰 겸 소개를 해보려고 포스팅을 마음먹었는데요.

오늘 후기 작성할 곳은 서울 종로구 동묘 앞역 주변에 있는 주꾸미 맛집!!! 동묘집입니다.
아래에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동묘집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52길 43-9 1층 동묘집

-영업시간 : 월요일에서 일요일 11:00시에서 22:00.
브레이크타임 15:00시에서 17:00시까지.
라스트 오더 : 14:00, 21:00

-메뉴: 주꾸미 정식 9,000원 / 주꾸미 한상 12,500원 / 철판 주꾸미 13,000원 / 철판 쭈삼(주꾸미삼겹살) 14,500원 / 주꾸미 파전 18,000원 / 주꾸미 만두 6,000원 / 왕새우 튀김 13,000원


-제로페이, 포장 가능


동묘집


동묘집을 첫방문 한 날 찍어본 사진인데요. 이 날 제가 주문했던 메뉴는

철판 주꾸미(1인 13,000원)와 주꾸미 파전(18,000원)입니다! 총 3인이 방문하여 철판 주꾸미 3인을 주문한 사진입니다.

철판 주꾸미가 사진 색감 때문에 엄청 매워 보이는데 그렇지는 않고, 약간 매콤한 맛입니다. 주꾸미가 완전 통통해서 쫄깃하니 씹는 맛이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양념에서 불맛이 나기 때문에 맛도 향도 좋아요. 불향 좋아하는 분들은 중독성 있다고 느끼실 것 같아요. 가격 대비 양도 많고 주꾸미 좋아하시는 분들은 분명 만족하실 것 같아요! 저는 철판 주꾸미 다 먹고 나서 볶음밥도 추가해서 먹었는데요. 역시 배가 불러도 볶음밥은 꼭!!! 먹어줘야 후회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꼭 하나라도 추가해서 드셔보세요^^.

주꾸미파전은 저도 여기서 처음 먹어 보았습니다. 파전의 주꾸미도 진짜 엄청 통통합니다! 진짜 씹는 맛이 좋아요^^. 파전은 밀가루보다 주꾸미가 더 많이 들어가 있어요. 진짜 왜 맛집인지 왜 항상 웨이팅이 있는지 이해가 갔습니다! 두께는 얇은 편은 아닙니다. 약간 두께가 있고 바삭한 편도 아니지만 식감이 좋아서 다 괜찮아지더라고요! 일단 주꾸미 자체가 많으니까요!


이 외에 샐러드와 묵사발, 미역국 등등이 제공되는데 묵사발이 또 맛있었어요.

주꾸미 양념이 매콤하게 느껴질 때 상큼한 국물 맛의 묵사발을 한 입 먹으면 입 안을 다시 깔끔하게 만들어주어서

괜찮더라고요. 모든 면에서 가성비 괜찮았던 동묘집. 웨이팅 있는 이유를 방문해 보니까 알겠더라고요..


동묘 갈 예정이시거나 근처 갈 일 있으시다면 한 번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웨이팅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동묘집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